본문 바로가기

01. 종이책

[서평] 웨하스 의자 - 에쿠니 가오리

제목 - 웨하스 의자
저자 - 에쿠니 가오리
출판 - 소담출판사
분량 - 247쪽
ISBN- 8973818163

조금 묵직한 - 두께도 내용도 - 책들을 읽다 보면, 읽는 것에 대한 부담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끔씩 중간 중간 조금은 가별운 문학서적들을 읽게 되는데, 일본 작가들의 소설들이 제격입니다. 웬지 우리나라 소설들은 조금 더 무거운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물론, 무겁다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의미가 아니라, 제가 읽어가는 데에 잠시 쉬어가고 싶다는 의미에서 접근일 뿐입니다.

어느 책에선가 추천되었던 소설가인데, 가볍고 경쾌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소설을 이루는 내용은 아주 가벼운 것만은 아닐지 몰라도, 읽어가는 과정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가끔 읽게 되는 일본작가의 소설이 제게 주는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런 부담스럽지 않음과 경쾌함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책 역시 그런 류의 책인데, 독신 여성 (물론 애인이 있는..)과 그 여동생, 그리고 가족들과의 추억, 애인과의 생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이 어쩌면 매우 보편적이면서 또한 특별한 것이기에, 소설 내에 등장인물들의 삶을 가만히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매우 자극적이거나, 급격하게 스토리가 전개되지는 않기에 그냥 좀 차분하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던 듯 합니다.


 

본 게시물은 도서를 읽고, 개인적인 소감과 비평을 기록하고자 하는 비영리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해당 글이 저자 또는 관련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자 하는 의사는 없으며, 만일 그런 부분이 존재한다면 자체적으로 수정, 블라인드, 삭제 처리하겠으니 상세히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