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종이책

[Book]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제목 -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저자 - 하이럼 스미스
출판 - 김영사
분량 - 326P
ISBN-
8934903619


프랭클린 플래너라는 자기관리기법으로 유명한 회사의 CEO가 쓴 책이란다. 일단, 솔직히 재미없게 읽었다. 아마도 내가 현재 이런 류의 책을 읽기에 적합하지 않았는지는 모르지만,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고 표현하기는 어려운 듯.. 물론 책은 의미있고, 좋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지만 생각보다 내 생황이나 가슴에 와 닿지는 않았다. 왜 그럴까..? 이 책에서는 몇가지 매우 재미있고, 또는 감동적인 사례들이 분명 기술되고 있고, 워낙 유명한 내용 - 프랭클린 플래너가 워낙 유명하니깐.. - 들인지라, 호기심이 팍 생기지는 않았다.

일단, 내가 프랭클린 플래너에 적합하지 않다고 스스로 판단해서였는지도 모른다. 아님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던지, 아니면 의무감 때문이었는지.. 다음에 마음이 더 다른 기회에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 정도가 든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