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4. Softwares

파이어폭스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나눠쓰기..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이다. 전반적으로 보면, 파이어폭스가 익스플로러에 비해 퍼블리슁 속도가 빠르다. 현재까지는.. 그리고, MS에 대한 전반적인 거부감 등이 거들다보면, 괜히 뭔지 모르지만 파폭에 좀더 마음이 가는게 사실이다. 헌데, 아직까지는 파폭이 전 웹싸이트들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나같은 경우는 파폭과 익스플로러를 다음과 같이 역할을 구분해서 사용한다.

파폭에서 정상적인 웹 조회가 가능한 싸이트들에 한해서, 거의 매일 수시로 드나드는 싸이트들은 파폭을 사용한다. 다만, 브라우저 글꼴을 '맑은고딕'으로 맞춰서 사용한다. 즉, 웹 페이지에서 지정한 글꼴을 무시하고, 그냥 맑은고딕으로 처리해서 봐버린다.

이런 Site 들 - 즉, 매일 수시로 드나드는 - 은 다음과 같다.

한RSS (http://www.hanrss.co.kr)
스프링노트 (http://winever.springnote.com)
티스토리 (http://winever.tistory.com)
라이프팟 (http://www.lifepod.co.kr)
G메일 (http://www.gmail.com)

그외에 파폭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왜곡되서 보이는 거의 모든 싸이트들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 다만, 다행스러운 점은, 한국에서도 대형포탈들은 이제 웬만한 곳들은 파폭에서도 정상적으로 조회가 가능해지고 있다는 점.. 내가 모질라 전도사도 아니고, 공개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아니지만, 그냥 사용자 입장에서도 다양성은 매우 중요하다는 점과, 선택의 폭을 좁히고 싶지는 않다는 점이 작동하는 것 같다.

어쨌거나, 브라우저를 여러개 사용하더라도, 목적에 맞게 약간씩만 구분해서 사용한다면, 개인적으로는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04. Softwar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fox3 Download Day !!  (2) 2008.06.18
지금 Local 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들..  (2) 2007.12.18
파폭과 썬더버드..  (2) 2007.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