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종이책

[Book]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 정진홍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제목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저자 - 정진홍
출판 - 21세기북스
분량 - 360P
ISBN-
8950912767

일단, 재미가 있는 책이다. 저자의 경력이 이야기하다시피, SERI CEO라는 공간에서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었던 인문학 강좌를 책으로 옮겨놓은 것이기에 검증된 컨텐츠라는 측면에서 재미는 어느 정도 보장되는 듯하다. 원래는 3권으로 기획된 책이고, 내년에 2,3권이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한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논점은 결국, 현대 사회에서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 인문학적인 내용, 감성적인 내용, 고전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이 유의미하다는 점과 함께, 저자가 알고 있는 다양하고 폭넓은 스토리들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이론적인 서적들이 보여주는 것처럼 어떤 결론이나 원칙을 도출하거나 주장하기 위한 류의 책은 아니다. 하지만, 분명 저자가 이야기하는 각종 스토리들을 매우 재미나 있으며, 이를 통해 독자가 얻어갈 수 있는 이야기거리들도 많을 듯 하다. 책 자체는 읽기에 수월한 문체로 되어 있으며, 너무 이론적이지는 않기에 손쉽게 읽어갈 수 있었다.

2,3권도 한번 기대를 해볼려고 한다.

하나 더, 이 책을 읽으면서 문든 느낀 점은, 물론 나뿐만은 아니겠지만, 내가 잘 읽어내려가는 책들의 유형이 결국은 "스토리" 형식이었다는 점을 파악하게된 점이다. 주로 좋아하는 류의 책들이 어떤 이야기를 쭈욱 전개하거나, 이야기들의 묶음들로 되어있거나, 모르고 있는 각종 사실들이 소개되는 류의 책들이지 않나 싶다. 그런 관점에서.. 아라비안나이트나, 세계사편력 같은 것들을 읽어볼까 싶기도 하다.

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생각보다 짬이 안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