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종이책

[Book] 퇴근후 3시간 - 니시무라 아키라

퇴근후 3시간:새로운 시간의 발견

제목 - 퇴근후 3시간
저자 - 니시무라 아키라
출판 - 해바라기
분량 - 158P
ISBN=8990098351


사내에 결성된 [독서노트] 를 통해서 지원받은 책이다. 고용보험 환급이 되는 영역인지라, 의무적으로 읽고 시험을 봐야하기에 읽어봤다. 매우 얇은 책이고, 활자도 커서 그리 읽는 것 자체는 부담스럽지 않았다. 이 책에서 얘기하는 것은, 하루에 주어진 24시간을 경영하는 자는 본인 자신이며, 회사의 업무에 부여된 시간들을 제외하고, 체계적으로 시간관리 계획을 세워 본인의 계발에 투자하라는 요지이다.

즉 열심히 살기 위해서 다양한 자기관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또 잘 집행하는 의미이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결국 [시간] 그리고 [계획] 이다. 아주 큰 감동을 주기보다는, 시간관리 및 자기계발에 대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읽어볼 만하다. 그리고, 시간을 관리하는 몇가지 유의미한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시간을 15분 단위로 쪼갠다던지, 달성가능한 계획을 잘게/짧게 세워서 성공하라던지.. 등등...

본질적으로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라는 측면에서 좋은 글이며, 결국은 이 엄혹한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다른이들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는 얘기를 하고 있다. 노말한 글이며, 그닥 큰 감동을 주거나, 큰 느낌이 있지는 않다. (지하철에서 짬짬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정도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