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9. Etc

여전히.. 사람...

... 그래서 말해주고 싶은 마지막 교훈은 사람이 모든 차이를 만들어낸다는 사실이다. 누구나 "사람이 회사의 전부다."라고 말하지만 나는 익사이트 사람들보다 더 훌륭한 이들과 일해본 적이 없다. 그들에게는 어떤 영감 같은 게 있었던 거 같다.
돈 발렌타인을 제외하고, 모든 벤처투자자들은 좋은 아이디어보다는 좋은 사람에게 투자하라고 한다. 그 이유는 아이디어가 나쁘더라도 팀이 좋으면 좋은 아이디어를 발견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보통 사람들은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도 실행하는 도중에 망칠 수 있고, 나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그 아이디어를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맹목적으로 추구할 가능성이 높다.
...
첫째, 사람을 천천히 조심해서 채용할 것. 둘째, 아끼고 또 아껴쓸 것. 셋째, 뛰기 전에 걸을 것...

- 세상을 바꾼 32개의 통찰 중에서 -


미국인이나, 한국인이나 결론은 사람이란 것이다. 느끼는 바가 많다. 난 과연 좋은 사람인지, 또 내가 만나는 사람들은 좋은 사람인지.. 내가 좋은 사람을 구별해내는 능력이 있는지, 좋은 사람을 놓치고 있지는 않은지..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그러기에는 넘 늦었을라나..?

'09.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엇을 위해 일하나..?  (0) 2007.12.17
Insight..  (0) 2007.12.13
바쁘다 바뻐..  (2) 2007.12.11